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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스에어로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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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의미의 라인댄스는 춤추는 장소의 벽(4 Wall)을 따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진행하며추는 모든 춤을 의미하고 좁은 의미에서의 라인댄스는 미국에서 기원하여 발전한Country & Western Dance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라인댄스라 함은 방향을 전환하며한 음악에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며 추는 댄스를 통칭한다.

현재 미국에서 “라인댄스”는 카우보이 댄스, 웨스턴댄스, 컨추리댄스 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씨니어들의 복지를 위해 장려 하는 “건강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올바른 자세를 갖게 한다
체력저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
체력을 향상 시킨다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자극시켜 준다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

종목소개

프로그램안내

지도강사

라인댄스의 특성

– 파트너가 필요없다
–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
– 모든 사람이 같은 방향을 보고 춤을 춘다
– 동일한 음악에 동일한 동작을 한다
– 안무는 비교적 단순하고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 특별한 복장을 요구하지 않는다
– 전 세계사람들이 똑같은 춤을 춘다

 

강습프로그램 계획안

Warmming-up (10분) :
호흡과 함께하는 전체 기본동작

Body-Shape Clinic
Stretching (30분) :
ballet, sit-up, stretching등을
통한 주제별 신체부위 스트레칭.

across-the floor(10분) :
Jazz work, Kick, Turn, Jump등의 부분동작으로 하는
심폐기능의 활성화를 위한 연결동작

라인댄스
Combination (30분) :
( 연결동작 안무) 펑키, 섹시, 발랄한
유행곡에 2~3주에 걸쳐 주제별 작품 안무

마무리 (10분) : 호흡정리를 위한 마무리동작

 

프로그램 기대효과

– 스트레칭을 통하여 신체교정의 효과를 봅니다.
– 신체의 유연성을 길러 상해를 예방해줍니다.
– 자신의 신체조건에 적합하도록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며 생활에 활력을 줍니다.
– 취미 또는 운동개념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쉬운동작부터 고난위도 기술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댄스입니다
– 각종 살사빠, 스윙빠 등에서 모든 이들이 즐기는 라인댄스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 댄스의 기본을 익혀 재미있게 춤을 즐겨 몸치에서 탈출할수 있습니다.

강습 및 이용시간 수강료
11:00∼12:00 (월~금) 55,000원
20:00∼21:00 (월~금)
※신규 입회시 입회비(10,000원)는 별도입니다.

소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