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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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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란 80년대 후반부터 생긴 헬스장 개념이 아니라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단순히 몸을 가꾸는 개념을 벗어나 자신의 몸을 제어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재활을 통해 진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하는 모든 기반 활동으로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운동입니다.
스포츠월드 피트니스는 국내 최대의 멀티 스포츠 공간으로 최고의 시설과 강사진이 제공하는 최고의 운동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체성분 측정 – 몸의 성분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근육 및 체내 지방량을 분석합니다
 • 운동 프로그램 설계 – 운동의 목적 (다이어트, 건강)에 맞는 프로그램을 질환, 개인적 특성을 고려하여 운동 프로그램을 설계합니다
 • 전문 트레이너의 트레이닝 실시 – 전문 트레이너의 트레이닝으로 동기부여 및 개인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웨이트머신, 덤벨, 매트를 사용하는 운동프로그램)
 • 목표달성 – 신체적, 정신적 상승 목표를 달성 할 수 있게 합니다
 

종목소개

프로그램안내

지도강사

스포츠월드 에서 특별하게 적용하는 기능적 프로그램

(1) Warm Up and Cool Down ( Stretching and Aerobic Technique )
① 스트레칭 프로그램

* 동적 스트레칭 ( Dynamic Stretching )
– 반동은 피하고 특정 스포츠의 동작이나 일정한 패턴의 움직임을 포함하는 방법이며 개인차에 의해 적용하며, 어떠한 기구를 필요로 하지 않고 전문 트레이너에게 지도 받을 수 있다.

* 정적 스트레칭 ( Static Stretching)
– 느리고 일정한 속도로 행해지며 몇 초 간 정지동작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근육 손상의 위험도가 적으나 강도가 높은 경우 결합 조직 손상이 생길 수 있기에 개인차에 의해 신장 정도 및 강도 시간이 차별 적용 되며, 기구가 없이도 시행할 수 있고, 우드봉이나 그 밖의 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전문 트레이너에게 지도 받을 수 있다.

* 고유감각 신경근 촉진법 (Proprioceptive Neuromuscular Facilitation)
– 운동선수 및 일반인의 관절 가동범위를 증가, 촉진 시키는 목적으로 확대 이용되며, 퍼스널 트레이닝(P.T) 프로그램에 특정적으로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② 심혈관계 (Cardiovascular) 프로그램
-체중감량(Weight Loss)과 연관되어지며, 주로 유산소 운동이라고 정의, 장시간동안 연속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의미. 걷거나 뛰거나 그 밖의 장시간
저강도 또는 중강도로 적용되는 프로그램.

* 스텝 트레이닝 (Step Training) – 저충격 운동으로 4~12인치(10~30cm)높이의 스텝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하는 트레이닝으로 스텝위로 오르내리면서 다양한 움직임을 수반하는 프로그램으로 퍼스널 트레이닝(P.T) 프로그램에 특정적으로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 유산소 기구를 통한 트레이닝 (Aerobic Training) – 트레드밀, 엘립티컬, 고정식 싸이클, 좌식 싸이클, 입식 싸이클, CST, 스텝퍼를 동반한 걷기, 달리기 등의 머신을 이용한 전문 트레이너에게 지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 심박측정기를 이용한 트레이닝 (Pulse Measurement Machine Training)
– 체지방감량 또는 근지구력향상이 주목적이 되며, 트레드밀, 스텝박스, 엘립티컬, 고정식 싸이클, 좌식 싸이클, 입식 싸이클, CST, 스텝퍼를 동반한 트레이닝이며, 체지방감량 또는 근지구력향상에 신뢰도가 높은 측정프로그램으로 개인별 심박수를 고려하는 프로그램으로 퍼스널 트레이닝(P.T) 프로그램에 특정적으로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2) Conditioning
① 근력 (Muscular Strength) 프로그램

* 근지구력 트레이닝 (Muscular Endurance Training) 트레이닝 – 최대하 수준에서 더 많은 횟수를 반복하거나 더 수행할 수 있는 근육의 능력으로 무산소기구(Weight machine)를 사용하거나 스텝박스, 유산소기구(Aerobic machine)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 근비대 트레이닝 (Hypertrophy Training) – 근육의 증가를 초래하여, 뼈의 지지성을 높이고 골격을 바로 잡아주며, 몸매를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Weight기구들이 주가 되고 웨이트머신, 덤벨, 바벨, 탄력 밴드 등을 적용하는 프로그램.

* 코어 트레이닝 (Core Training) – 내적 근육(Internal Muscle)과 외적 근육(External Muscle)을 동시에 강화시키며, 몸의 중심부인 척추를 기준으로 시행하는 트레이닝으로 복부 및 척추의 주변근을 발달시키기 좋고 탄력밴드, 짐볼, 매트, TRX를 기구를 사용, 이는 퍼스널 트레이닝(P.T) 프로그램에 특정적으로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운동 프로그램 적용

1 – 4 주차 warm up, cool down, 운동 자세 및 기구 사용 방법 등 기초적이고 개별화된 프로그램 제공
5 – 8 주차 free weight 및 부위별 집중 프로그램 제공
9 – 12 주차 분할 프로그램 적용 및 개인별 영양섭취, 관리 프로그램 적용
12주차 이후 개인 특성 및 취향에 따라 상급자 수준의 프로그램 적용

 

Personal Training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현재의 질환 및 체형과 상태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적절한 시간 내에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를 원하고 개별화되고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개인 트레이너(Personal Trainer)들은 개별화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가장 빠른 시간에 최대한의 효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수정, 보완합니다. 보다 안전하고 적절한 운동방법으로 지도하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를 해 드립니다.

* 효과: 최단시간 내에 최대의 결과, 끊임없는 동기부여, 부상예방

PT 프로그램 설계

① 체성분 측정 (Inbody Composition Analysis)
– 몸의 성분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근육질량 골질량 및 체내 지방량을 분석

② 운동 프로그램 설계
– 운동 목적 (단기 다이어트, 재활, 건강, 뷰티)에 맞는 프로그램을 질환,
개인적 특성을 고려하여 영양학적, 운동 역학적, 해부적으로 구체적 설계

③ 전문 트레이너의 퍼스널 트레이닝 실시
– 동기부여 및 개인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 실시.
(웨이트 머신, 덤벨, 바벨, 탄력밴드, 스텝박스, 짐볼, 매트를 사용하는 운동 프로그램)

④ 목표 달성
– 신체적(건강, 외모), 정신적(활기, 자신감) 상승 목표 달성

PT 프로그램의 적용

Basic 1 – 3개월 과정으로 단기간의 목표를 설정하고 체성분 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기초근력 및 체지방량감량을 목표로 실시되는 흥미유발 프로그램
AdvanceⅠ 3개월 이상 과정으로 체성분 분석시스템을 이용하며, 체형 및 질환의 문제점을 고려하여 실시하는 다각적 프로그램
AdvanceⅡ 6개월 이상 과정으로 체성분 분석시스템을 이용하며, 체형 및 질환의 문제점을 세분화 시켜 보다 균형적 신체를 이루는데 목표를 두는 체계적 프로그램
강습 및 이용시간 수강료 비고
06:00∼22:00 (월∼금) 성인 50,000원/초중고 45,000원/어린이 40,000원 ※주7회(월∼일) 이용가능
[휴장일 제외]
06:00∼21:00 (토)
09:00∼17:00 (일·공휴일)
※하절기 3주 일요일/동절기 1, 3주 일요일
※신규 입회시 입회비(10,000원)는 별도입니다.

노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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