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목포스포츠월드 > 아쿠아로빅

아쿠아로빅

mp_title_아쿠아로빅

수중에서 얼굴을 담그지 않고 몸을 수직으로 세워 음악과 함께하는 운동으로 1998년 스포츠월드에서 최초 강습반을 개설하였으며, 이후 전국의 수영장에 개설되었다.
한국의 고령화 사회에 맞춰 적절하게 시작된 아쿠아 운동은 부력으로 인해 관절의 부담이 줄고 물의 저항으로 근력을 강화시키는 장점으로 많은 시니어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 사회성 함양, 우울증 해소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권장할 만한 운동이다.
각종 노인성 질환과 성인병의 근원은 비만과 스트레스!
편안한 물속에서 흥겨운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물의 저항과 수압으로 체중조절효과까지 함께 느껴보세요.

유연성증진과 관절의 가동범위, 일반적인 운동능력 증가
혈액순환 증가
스트레스, 불면증, 우울 등의 정신적 문제 해결
근 감각 향상
산소섭취량 증가

종목소개

프로그램안내

지도강사

운동효과

유연성증진과 관절의 가동범위, 일반적인 운동능력 증가
ㆍ혈액순환 증가
ㆍ스트레스, 불면증, 우울 등의 정신적 문제 해결
ㆍ근 감각 향상
ㆍ산소섭취량 증가

88아쿠아로빅회원은 APPLE 족이다.
Active 활동적이고
Pride 자부심이 강하고
Peace 안정적으로
Luxury 고급문화를 즐기는
Economy 경제적인 실버이다.

*계획안
1. 상담을 통하여 개별 건강 기록 카드를 작성한다.
2. 개별 건강상태에 맞는 운동법, 강도, 시간을 설정한다.
3. 낙상예방을 위한 운동법을 소개.(랜드->풀)

강습내용

아쿠아로빅은 특별한 기술을 습득하는 운동이 아니라 물속에서 수직자세로 걷는 연습만으로도 지도자의 리더에 따라 강습에 바로 참여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1주 – 풀에 입수하여 벽 쪽으로 서서 한손을 지지한 후 수직 걷기 연습 실시.
2주 – 풀 가운데로 가서 수직자세로 걸으면서 양손 팔 젖기->큰 걸음으로 걷기
3주 – 수중에서 두발 뛰기 연습 (수직 자세)->한발 뛰기->점프 후 회전하기
4주 – 수중운동기구사용법 (누들) – 저항 운동 – 평형성 운동
4주간의 물속 적응훈련 후 물을 벗 삼아 음악에 맞춰 열심히 뛰고 달리다 보면 몸 튼튼, 마음 튼튼, 정신까지 튼튼해지는 신비의 물속 운동이다.

강습 및 이용시간 수강료 비고
12:00∼13:00 (월·수·금/화·목·토) 성인 70,000원/초중고 65,000원/어린이 55,000원 ※주3회강습 + 주3회 자유이용
(1일 택1회)
21:00∼22:00 (월·수·금/화·목·토)
자유이용시간
08:00∼09:00/13:00∼15:00/20:00∼21:00
※신규 입회시 입회비(10,000원)는 별도입니다.

김언영
00 00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