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제천스포츠월드 > 스쿼시/뉴스포츠

스쿼시/뉴스포츠

jc_title_스쿼시

스쿼시

200년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스쿼시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기려는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여성 또는 중, 장년층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즐기고 있는 라켓운동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단위 시간당 운동량이 높아 바쁜 시간에 쫓기는 도시인들에게 알맞은 스포츠로서 밀폐된 공간에 울려 퍼지는 경괘한 소리와 함께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와 박진감 넘치는 스릴을 맛볼 수 있어 특별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스포츠중의 스포츠이다.
 

뉴스포츠

현재 행해지고 있는 모든 스포츠를 대상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규칙이나 경기방법을 변경하여 참여자와 비참여자로 나누지 않고 모두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운동이라 할 수 있는 선진국 형 스포츠로서 전 유럽, 미국, 일본에서는 학교 정규 과목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올림픽 시범종목 및 정식종목 채택을 앞두고 있다.

종목소개

프로그램안내

지도강사

스쿼시의 강점

  • 시간대비 운동량 극대화
  • 유연성 향상으로 인한 노화방지
  • 전신운동으로 근력강화 및 심폐지구력 향상 등 종합적으로 체력 증진
  • 엄격한 경기 규정으로 스포츠맨 쉽 인지

스쿼시 12주 강습요약

1주차 : 스쿼시 역사 및 볼 감각 익히기
2주차 : 스쿼시 기본 스윙 익히기
3주차 : 기초 스트록 익히기(포, 백핸드 드라이브)
4주차 : 응용 스트록 익히기(크로스 코트 드라이브)
5~8주차 : 기초기술 익히기(보스트, 드롭, 로브, 발리)
9주차 : 게임방법 익히기(게임규칙 및 서비스/리턴 방법)
10주차 : 기초전술 익히기(스텝 등)
11주차 : 응용전술 익히기(2/3인 연습 방법 등)
12주차 : 조건게임 익히기(약속된 방법으로 게임)

뉴스포츠

현재 행해지고 있는 모든 스포츠를 대상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규칙이나 경기방법을 변경하여 참여자와 비참여자로 나누지 않고 모두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운동이라 할 수 있는 선진국 형 스포츠로서 전 유럽, 미국, 일본에서는 학교 정규 과목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올림픽 시범종목 및 정식종목 채택을 앞두고 있다. 최근 10년 동안 국내에 소개 되고 보급되어 초/중/고 학교 정규 체육으로 시행되고 있으나 서울과 경기 광역시 이상의 도시에서만 활성화 되어 지방으로 조금씩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스포츠이다.

– 뉴스포츠 종목

패드민턴, 플로어볼, 플링고, 소프트테니스, 플라잉디스크 등

– 뉴 스포츠의 장점

하나 : 남녀노소 대상에 상관없이 뉴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기술 습득 시간이나 과정이 다른 운동종목과 달리 비교적 짧은 시간의 실기 교육만으로도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둘 : 뉴 스포츠에 사용되어지는 모든 운동 도구들은 위험하지 않은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 에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에 대한 위험성이 적고, 용품구입등 기타 비용이 발생하지 않 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출장 수업 시 모든 운동용품은 강사가 교육생들에게 무료대여.)

셋 :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 운동이 가능하며 여러 종목을 순환 교육하기 때문에 지루 하지 않고 오랜 운동이 가능하다.

넷 : 참여자의 연령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여러 종목을 선택/교육이 가능하다.

다섯 : 운동을 통한 신체활동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부모님과 자녀 사 이의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스포츠 교실!!

바쁜 평일이 아닌 주말시간을 활용한 가족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

★ 운동을 통해 소속된 학교나 단체에서의 사회성과 협동심 발달에 도움!!

강습 및 이용시간 수강료 비고
09:00∼22:00(월수금 / 화목토) 성 인:60,000원(강습료 포함) 주3회 강습, 3회 자율
연습용 라켓 무료 이용
중고생:55,000원(강습료 포함)

조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