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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스로빅

sw_title_피트니스댄스

댄스로빅은 전신의 움직임에 맞춰서 실시하도록 고안, 안무되었는데 이것은 종래의 일반운동에 부족한 유희성을 가미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안무된 전신 지구력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 동작 변형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댄스로빅 운동은 호흡 순환계 기능, 근력, 유연성 등을 조절·강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요소이고 동기를 유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체조절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째즈, 현대무용, 발레, 포크댄스 및 체조 등 다양한 동작들을 혼합한 운동의 형태로서 다른 종목의 댄스로빅 운동과 마찬가지로 심폐기능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도록 대근활동, 운동강도(목표심박수), 운동시간을 충분히 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 인내력 증가와 자신감을 준다
 • 자아형성의 기초가 된다.
 

종목소개

프로그램안내

지도강사

피트니스댄스의 목적

몸 안에 최대한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시켜 주며 폐와 심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좋은 혈관 조직을 가지게 해준다.
또한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신체 각 부분을 고르게 운동 시킴으로써 몸의 균형을 이루게 하며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주며 운동을 통하여 긴장과 피로를 해소시키며 운동 부족에서 오는 부작용을 방지하여 여가 선용의 기회를 준다.

피트니스댄스의 매력

피트니스댄스는 즐거움 속에서 음악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신체를 움직이면서 운동을 한다.
따라서 피트니스댄스는 기본적으로 음악을 이용한 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피트니스댄스의 미래는 가족 스포츠 피트니스 활동과 관계를 이루면서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장소와 관계없이 할 수 있는 전신 지구력 운동이므로 무엇보다 즐거운 운동임에는 틀림없다.
또, 피트니스댄스의 특징은 지도자와 회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호흡을 함께 한다는데 있다.

피트니스댄스의 육체적인 효과

– 최대 산소섭취량 증가 호흡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 각 부위에 산소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심장의 펌프작용을 증진시켜 매 박동할 때 마다 좀 더 많은 혈액량을 배출하여 맥박수를 감소시켜 심장의 부담을 줄인다.
– 우리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양질의 고밀도 지질 단백질 콜레스테롤 수치와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킨다.
– 가장 적절한 체중을 유지시켜준다.

프로그램 계획서

1. 목표
① 세부목표 1
에어로빅의 기초 기능을 익혀 아름답게 표현운동을 할 수 있다.
② 세부목표 2
계속적인 훈련을 통하여 심폐기능을 강화한다.
③ 세부목표 3
아름다운 동작을 꾸미기 위해 서로 협동하고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다.

2.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① 에어로빅을 통한 무기력한 삶 해소,
② 운동량을 늘림으로써 관절염과 같은 질병 탈피
③ 어르신들간에 유대감 형성,
④ 즐겁게 에어로빅을 즐김으로써 엔돌핀 향상
이렇게 에어로빅 운동은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운동으로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최대한의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생리학적 능력을 증가시켜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용이하게 해결할 수 있고 생활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에어로빅 운동은 어르신의 건강에 부합되는 것으로 절실히 요구되는 운동이다.

강습 및 이용시간 수강료
09:00 ~ 10:00 / 10:00 ~ 11:00 주5회 : 79,000원
※신규 입회시 입회비(10,000원)는 별도입니다.

황선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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